‘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이노스타트업 육성사업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김태봉 기자

작성 2020.09.16 10:26 수정 2020.09.16 10:26
김민철 야나두 대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전혁신센터)‘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기본교육을 93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을 통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비 창업자들 대상의 창업첫걸음 생활혁신 창업 지원사업과 초기 창업자들 대상의 대전 이노스타트업 육성사업참가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오늘 진행된 기본교육은 성공창업 기업가정신 특강을 시작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의 정석’, ‘창업 트렌드등 창업 기본 지식 함양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심화교육은 실전 창업에 필요한 핵심 요소를 담은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오늘 진행된 기본교육에서는 김민철 야나두 대표, 임완 액셀인베스트먼트 대표, 은종성 비즈웹코리아 대표가 강의를 진행했다.

대전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 일자리사업 참가자들이 창업에 대한 기본 지식을 함양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한 성공 노하우를 학습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실질적 역량을 함양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 청년 창업자들이 활발한 창업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대전혁신센터의 역할이라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라 당초 오프라인 예정이었던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은 모두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됐다. 오늘 진행된 기본 교육에 이어, 심화 교육은 97일부터 1023일까지 7주에 걸쳐 진행된다.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은 대전시와 대전혁신센터가 2018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대전지역의 우수 (예비)창업자를 지원해 누적 37개 이상의 우수창업팀 발굴과 100명 이상의 신규고용 창출, 8억 이상의 투자 유치, 10억 이상의 매출창출 성과를 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시와 SK와의 협업을 통해 ICT, 반도체, 에너지 분야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을 발굴하여 성장을 지원한다.

웹사이트https://ccei.creativekorea.or.kr/daejeon...

 


RSS피드 기사제공처 : 개미신문 / 등록기자: 김태봉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